JES 비전

다양한 민족과 문화들이 함께 소통하는 공통 문화로서 비즈니스는 21세기의 선교적 통로입니다. 세계 곳곳의 많은 젊은이들은 전에 없는 글로벌 문화 가운데 자라나며 자국에서 혹은 세계로 나아가 창업으로, 혹은 직장을 통하여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들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저희 한국 민족도 하나님의 섭리 가운데 세계 각처에 디아스포라로 흩어져 비즈니스 세계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세계는 생산, 소비, 투자의 활동을 통하여 우리의 삶이 밀접하게 비즈니스와 연결되어가고 있습니다. 이런 맥락에서 Business As Mission (BAM)은 이 시대 하나님께서 준비하신 선교의 방법입니다. 이러한 변화의 한가운데에서 하나님의 선교에 동참하기 위해 저희들이 세운 Jubilee Entrepreneurship School (JES)의 Mission Statement는 다음과 같습니다.
“JES는 BAM기업의 창업과 운영에 필요한 경험과 지식을 함께 나누며 예수를 구주로 고백하고 동역하는 BAMer 커뮤니티를 형성함으로써 복음의 영향력이 필요한 문화권에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어 간다.”
JES가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것은 복음의 영향력이 필요한 문화권에 총체적인 복음을 증거함으로 하나님 나라를 이루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JES프로그램을 통하여서 다음의 두가지를 추진합니다.
첫째, BAM 기업의 창업과 운영에 필요한 경험과 지식을 함께 나누며, 둘째, 성경적 세계관과 비젼을 공유하며 동역하는 BAMer 예배 공동체를 세우는 것입니다.

배경 및 변화

JES T국의 Logistics분야에서 BAM기업을 운영하시던 S선생님께 2011 하나님께서 주신 예배의 회복과 비지니스를 통한 선교에 대한 비전을 바탕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실제적으로 섬길 방법을 찾던 , 당시 캐나다에서 일하고 있던 C선교사님이 북미를 중심으로 준비 과정을 거친 2011 요르단 선생님들과 협의를 통해, BAM 창업 세미나를 2012 5 하순에 개최하는 기획안을 구상했습니다. 2012 3월에는 JES 명칭과 로고가 만들어졌고 제1회 JES의 주제 성구로 레27:21 말씀을 정하고 기도하며 준비를 시작하였습니다. 그리하여 2012년 5월 25일부터 6월 1일까지 제1회 JES가 요르단에서 열리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 2017년까지 매년 한인 선교사, 디아스포라, BAMer 등을 대상으로 JES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2018년 P국에서 개최한 7회 JES를 시작으로 중요한 JES 사역의 변화가 일어나게 됩니다. 이슬람 국가인 P국 현지의 학생, 사업가, NGO 등을 대상으로 JES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줄 것을 요청 받아 약 80여명의 P국 현지인을 대상으로 BAM 창업교육을 시작한 것입니다. 한인 선교사 및 사업가를 대상으로 창업교육을 제공하던 JES 1.0의 사역이 현지 사업가, 학생을 대상으로 한 JES 2.0의 사역변화가 시작되었습니다. 2019년 8회 JES역시 P국에서 개최되었으며 2018년 JES를 통하여 세워진 비지니스 예배 공동체를 더 굳게 세우기 위하여 창업학교 뿐 아니라 현재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경영진단 및 컨설팅 사역도 수행하였습니다.   2020년 태국에서 섬기기로 계획하였던 JES는 코비드 팬데믹으로 인하여 취소가 되었습니다. 그 대신 P국에 세워진 비지니스 공동체를 통하여 코비드로 인하여 어려움을 격는 P국 현지인들을 지원하는 프로젝트, 미얀마에서부터 태국으로 넘어온 카렌족 Refugee 분들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습니다. 
JES의 사역은 하나님이 원하시는 곳에서 JES의 창업교육이 필요한 분들을 섬기며 비지니스를 통한 예배 공동체를 세우고 지원하는 방향으로 상황에 맞게 변화하고 확장해 나갈 예정입니다.  

교육 목표 및 방향

JES 교육훈련을 통해 참가 학생들은,
첫째, 하나님 나라의 총체적 관점에서 BAM 세계관을 이해하고 부르신 그곳에서 온전한 예배자로 갑니다.
둘째, BAM 창업을 실천할 있는 기초를 배우며 선교지 창업과 경영혁신을 위한 BAM 모델과 계획을 작성할 있게 됩니다.
셋째, 성경적 세계관과 비전을 공유하며 동역의 소중함을 이해하고 서로를 존중해 주는 BAM 공동체를 만들어 갑니다.

팀웍 중심의 교육

BAM선교사, 디아스포라 BAMer 들, 현지 사업가 학생 NGO 등 다양한 배경의 수강생들이 팀을 형성하여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미래의 동역의 기초를 마련합니다.

수강생 중심의 교육

다양한 문화와 각자 다른 비지니스 환경 속에서 BAM 기업을 운영하는데 필요한 내용을 수강생의 니즈에 맞는 맞춤식 교육을 제공합니다. 다루는  주제는 상황에 맞게 매년 업데이트 됩니다.

공동체 형성의 교육

지역별/산업별 BAM 공동체를 구성해서 함께 기도하며 서로를 깊이 알아가고 공동체에 합당한 공동의 BAM 전략을 만들어 가도록 도와줍니다.

신청서 및 각종 양식

JES의 교육 프로그램을 현지에서 개최하여 비지니스를 통한 예배 공동체를 세우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신청서를 작성하셔서 [email protected]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 US

Sending

©2024 THE CENTER FOR BUSINESS AS MISSION. All rights reserved

Log in with your credentials

Forgot your details?